메카아크에서도 1/100 도미넌트 타이탄(프라모델)의 리뷰용 샘플을 발송했습니다. 해당 제품은 당초 중국 레진업체의 멧사 조형을 카피했다는 얘기가 돌면서 꽤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. 제작 막바지에 공개된 샘플 사진에서 예상 외 머리 조형과 상하체 프로포션, 그리고 팔/어깨 볼륨 문제 등을 지적 받으면서 사과문까지 올리기도 했죠;;


좌: THE51 멧사 레진 컨버전킷 작례 사진
우: 메카아크 도미넌트 타이탄 샘플 사진


이번에 발송된 리뷰용 샘플은 기존 제품에서 머리 파츠만 변경되고 나머진 그대로라고 하는군요. 위 샘플 사진에서 머리 조형만 변경됐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. 업체가 사과문을 올릴 당시 사과의 뜻의 사은품을 제작/증정하겠다고 밝혔는데...리뷰용 샘플에선 안 보이는군요;


그럼 아래에 현지에 올라온 리뷰 내용, 제품 구성품 및 런너, 변경된 머리 조형 사진들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!


1. 리뷰 내용 정리

- 런너는 총 33장이며, 볼륨이 큰 부품들이 꽤 많습니다.

- 하지만 샘플 단계여서 그런지 부품의 곡선 면 쪽에 지느러미가 좀 있습니다.

- 그 외 파츠의 평면은 괜찮지만, 그래도 근래 우수한 사출 품질을 보여주고 있는 SNAA나 무한신성 등과 비교하면 아래 수준입니다. 그냥 봐줄만한 정도?

- 언더 게이트 적용는 기본 적용됐으며 L 런너는 유일하게 실버 컬러로 사전 도색 처리되었습니다.

- 최근 신제품들에게 잘 안 보이는 PC 파츠가 동봉되었습니다.

- 신규 머리 조형이 포함된 런너가 추가됐습니다. 머리 조형은 기존에서 나름 변경됐습니다만......


바뀐 머리 조형


- 외부 장갑 및 내부 프레임 부분은 디테일이 반다이의 MG 디 오처럼 별다른 디테일이나 정보량이 없는 편입니다.


이전에 공개된 샘플 사진입니다
이 상태에서 머리 조형이
변경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


- 파츠를 고정/연결시켜주는 게이트의 크기가 매우 작은 편이어서 부품을 떼내기는 쉽지만…반대로 운송 과정에서 런너가 눌리면 부품이 탈거되어 상자 안을 돌아다닐 가능성이 있습니다. (* 리뷰용 샘플에서 겪은 경험담)


2. 구성품 및 런너 사진









새로 추가된 머리 조형 런너

좌: 구버전
우: 신버전




























Share:

원문 보기 →